본문 바로가기
멕시코 신문보기/covid-19업데이트

2020년 5월 14일 멕시코 covid-19관련 소식

by 라니따 2020. 5. 16.

Exelsior

사진출처 : https://www.excelsior.com.mx/especial/coronavirus/cifra-de-muertos-por-estado

 

 

멕시코에서 첫 확진자가 나온 2월 27일로부터 78일이 지난 5월 14일 현재 누적 확진자는 42,595명, 사망자는 4,477명이다.

 

 국가적인 위기상황이 진정을 보이지 않는 가운데, 이 바이러스의 존재 자체를 의심하고 믿지 않는 사람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침을 따르지 않고 있다. 

 

 지난 5월 1일에는 멕시코주의 에카테펙 시에 라스 아메리카스 병원에서는 15명 정도의 확진자 가족들이 몰려와 병원 관계자와 보안 요원을 습격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바이러스로 아들을 잃은 마리아 돌로레스 씨는 의료진들이 자신의 아들에게 무언가를 주사해서 죽였다고 하며 바이러스의 존재를 부정하였다.

 

 "주변에 아는 사람 중에 covid-19로 사망한 사람이 있는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온갖 거짓뉴스가 양상 되는 요즘. 몇몇 젊은이들은 바이러스의 존재를 부정하거나 자신들에게는 심각한 상황을 가져오지 않을 것이라고 하며 비밀파티를 즐긴다.

 

Facebook/Gobierno de Ecatepec de Morelos

위 사진 설명 : 멕시코 주, 에카테펙 시에서 35명의 젊은이들이 비밀파티를 열었다가 경찰들에 의해서 강제 해산되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은채 거리를 활보하는 경우가 많은 멕시코.

전문가들은 날마다 바이러스의 절정시기를 미루고 있는 가운데, 언제 이 국가적 위기가 끝날 수 있을까?

 

 

 

 

참고기사 : https://www.infobae.com/america/mexico/2020/05/03/tu-conoces-a-alguien-que-se-haya-muerto-de-covid-19-por-que-hay-mexicanos-que-no-creen-en-la-pandemia/

댓글